작성일 : 15-06-04 14:09
마음확장메일을 통해서 스팸메일이 들어옵니다. 어떻게 처리할까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20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은 송신자의 인증을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스패머가 인증을 해서 스팸메일을 보낸다면 막을 방법은 없으며 한 번은 스팸메일을 수신해야만 합니다. 대신 수신자가 마음친구리스트에서 해당 스패머의 이메일주소를 삭제하면 스패머는 다시 인증메일을 받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인증을 포기하게 되고 스팸메일은 그래서 차단되게 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최대 17회까지 인증을 했던 집요한 스패머가 있긴 했지만 거의 대부분의 스패머들은 인증을 포기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스팸메일의 수신여부와는 상관없이 스패머는 스팸메일의 발송량에 따라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증을 통해 스팸메일을 수신했을 경우에는 해당 스패머의 이메일주소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경우로서, 만약 사용중인 마음확장메일이 해킹이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스패머에게 노출되어서 마음확장메일을 통해 스팸메일을 수신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앞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해당 스패머의 이메일주소를 먼저 삭제하시고, 추가적으로 노출된 마음확장메일을 삭제하거나 다른 것으로 변경해줘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노출된 마음확장메일을 통해 더 이상의 스팸메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마음확장메일주소가 수정되거나 삭제되면 이 확장메일주소를 통해 들어오는 메일들을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에서는 기본메일주소로 들어오는 메일들로 인식해서 마음확인메일(인증메일)을 발송하기 때문에 스팸메일은 차단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마음확장메일을 통해 스팸메일일 수신된다면 먼저 이메일주소를 삭제하고 두 번째로는 반드시 마음확장메일주소를 수정/삭제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신규사이트에 가입하고나서 한번도 기존의 마음확장메일을 통해 메일을 수신해보지도 못한 경우는 어떻하냐?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앞서 언급한 펜딩리스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5-06-10 15:43:08 고객지원게시판(Q&A)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