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5-06-04 14:08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을 사용하는 곳끼리 발생할 수 있는 핑퐁 현상이 뭔가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716  
핑퐁현상은 말 그대로 탁구치는 것처럼 메일을 계속 주고받는 현상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웬만큼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물어볼 수가 없는 것인데요, 이 현상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핑퐁현상은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서로 다른 업체들끼리 메일을 주고받을 때 생기는 가상의 현상입니다. 즉, A와 B라는 업체들이 마음메일 스팸차단 게이트웨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A회사의 김대리가 B사의 이대리에게 처음으로 이메일을 보냈다고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B사의 게이트웨이는 김대리의 이메일주소가 미등록된 주소이기 때문에 당연히 마음확인메일을 A사의 김대리에게 보내게 됩니다. 그러면 A사의 게이트웨이는 이 마음확인메일을 보낸 이대리의 주소가 미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금 B사의 이대리에게 마음확인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이를 받는 B사의 게이트웨이는 또 다시 A사에 마음확인메일을 보내고...이런 식으로 계속 마음확인메일을 주고 받게 된다는 애기가 바로 핑퐁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핑퐁 현은 절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음메일 스팸차단 게이트웨이의 서버간의 특정 신호를 주고받도록 설계해서 마음확인메일만큼은 바로 해당 수신자에게 인증과정없이 전달되도록 조치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핑퐁현상은 발생하지 않을 가상의 현상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5-06-10 15:43:08 고객지원게시판(Q&A)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