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5-06-04 14:11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은 어떤식으로 스팸을 차단합니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040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은 크게 두 가지 개념을 통해 스팸메일을 차단합니다. 첫 번째는 핵심 개념인 ‘송신자 자가인증방식’이며, 두 번째는 ‘3단계 입체차단방식’입니다.

‘송신자 자가인증방식’은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에서 스팸메일을 차단하는 기본 원리로서 그 내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모르는 메일은 받지 않고 송신자에게 인증을 요구해서 받는다”는 개념인데요, 이 개념이 바로 ‘송신자 자가인증기술’의 핵심 개념입니다.

정상적인 송신자일 경우에는 약 10여초 소요되는 인증과정을 그것도 단 1회만 거치면 이후부터는 인증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그리 불편함을 못느끼고 인증을 완료하기 때문에 해당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패머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보통 스패머들은 스팸메일을 발송하면서 자신의 이메일주소는 허위로 기재하기 때문에 마음확인메일(인증메일)을 받을수조차 없습니다. 따라서 스팸메일이 원천적으로 차단됩니다. 또한 정상적인 이메일주소로 보내더라도 스패머들은 보통 수십 수백만통을 일시에 발송하기 때문에 백만통을 기준으로 계산해볼때 약 115일을 쉬지않고 인증해야만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발송하는다는게 불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스팸메일이 거의 100% 차단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3단계 입체차단방식’은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이 얼마나 입체적이고 촘촘 하게 스팸메일을 차단하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3단계 입체차단방식은 1단계 스팸패턴랭킹엔진(Spam Pattern Ranking Engine), 2단계 바이러스차단엔진(Virus Engine), 3단계 바운싱백엔진(Bouncing Back Engine)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팸메일 및 바이러스 메일들은 각 단계를 거치면서 거의 100% 차단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1단계 스팸패턴랭킹엔진에서는 낮은 수준의 스팸메일을 차단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2차 피해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스팸메일을 걸러내는데, 법적으로 규정된 스팸메일이나 대량 공격 등의 하급 수준의 스팸메일을 막게됩니다. 전체메일에서 약 60%정도가 이 단계에서 차단됩니다.

2단계 바이러스차단엔진에서는 통과된 약 40%의 메일중에서 바이러스가 포함된 메일들을 차단하게 되는데, 그 비율이 약 10% 정도됩니다.

3단계 바운싱백엔진에서는 1, 2단계를 통과한 30%의 메일들중에서 미인증된 메일들에게 마음확인메일(인증메일)을 발송하여 그 중에서 인증된 정상메일만 최종적으로 수신자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약 28%정도가 차단되어 결과적으로는 약 2%의 정상메일만이 수신자에게 최종적으로 전달되게 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5-06-10 15:43:08 고객지원게시판(Q&A)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