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5-06-04 14:10
마음메일 스팸 차단 솔루션 사용시 스팸메일을 몇% 정도 차단합니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46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의 스팸차단율은 개념상으로는 100%입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특정 스패머들 같은 경우는 호기심에 인증을 완료해서 스팸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99.9%라고 표방하고 있습니다. 설사 스패머가 호기심으로 인증을 해서 스팸메일을 수신되더라도 수신자가 해당 스패머의 이메일주소를 마음친구리스트에서 삭제하면 다음에 또 마음확인메일(인증메일)을 받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패머들은 인증을 포기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최고로 많이 인증을 시도한 스패머는 17회가 최다인데요, 이 스패머는 스패머라기 보다는 스토커라고 표현하는게 알맞다고 보여집니다.

기존 필터링 제품은 보통 설치 초기에는 약 70~80%의 차단율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필터링 방식 자체가 사후약방문의 차단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그 차단율은 떨어지게 되는데 보통 50~60%대로 추락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필터링 방식 자체가 가지는 한계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메일 제목에 ‘광고’라는 단어가 포함된 경우 해당 메일을 차단하라는 필터를 가지고 메일을 차단할 경우 스패머들은 ‘광고’를 ‘과아앙고오’ 혹은 ‘광****고’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스팸메일을 지능적으로 보내게 됩니다. 여기서 이론적으로는 ‘과아앙고오’ 혹은 ‘광****고’를 막는 필터를 사후에 또 업데이트를 통해 보강해야지만 해당 스팸메일들이 차단됩니다. 그러나 측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신변종 스팸메일들이 매일 창궐하고 있는 요즘 같은 현실에서 모든 스팸메일들을 분석해서 필터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해 막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죠. 따라서 시간이 지날 수록 스팸차단율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5-06-10 15:43:08 고객지원게시판(Q&A)에서 복사 됨]